티스토리 뷰


내가 블로깅을 시작하며 제일 필요하다고 생각되던 프로그램을 이제서야 깔게되었다.

↑OpenCapture 다운받기

난 컴퓨터 포맷 후 윈도우를 새로깔게되면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한꺼번에 다 깔아놓는데
얼마전 윈도우7로 들어오면서 전에 쓰던 오픈캡쳐를 실행해봤지만 정상적으로 실행이 안되었다..
전에 오픈캡쳐의 프로그램 개발중단소식을 들었던터라 슬픔을 억누르며 윈도우7의 기본캡쳐프로그램을 쓰고있었지만..
이번에 검색하며 재개발을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Olleh~~@

아무튼.. 이 프로그램은 내가 필요한 부분을 지정하여 저장은 물론, 화면 전체를 캡쳐해주는 기능도 있고(당연한간가?:P)
윈도우에 오른쪽에있는 스크롤을 자동으로내려가며 찍어주는 기능도 있다.

시중에 나온 프로그램들을 사용해보기 좋아하는 나이기에 여러가지 캡쳐프로그램을 사용해보았지만
프로그램의 가벼움과 간결함, 편리성, 실행속도, 모든면에서 감히(내 주제에..) 최고의 캡쳐프로그램이라 부르고싶다.
또한 뭐.. 당연히 무료(Freeware)이고, 무설치(Portable)에, 오픈소스까지!! 엄훠이것참
대신 무설치인만큼 ini파일이 생기므로 다른 특정폴더에 옮겨서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아무튼 필요하시면 써보세요 꾸벅__)

현재(위에 링크된)버전은 1.4.1 입니다.
최신버전은 이버전 실행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새버전받기'를 클릭하시거나제작사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아래 사진은 차례대로 프로그램 실행화면,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오토스크롤 캡쳐'기능을 이용한 네이버메인 캡쳐화면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