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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프로그래밍 termProject로 만든 Pacman게임이다.
1. Pacman게임이란?
- 적 유닛을 피해서 맵 안의 동전을 전부 먹으면 게임완수.
- 적 유닛과 마주치면 게임오버.
- 큰 동전을 먹으면 적 유닛을 죽일 수 있음.
2. 구현방법
- Random과 Timer클래스의 ActionListener를 이용하여 적 유닛을 움직이게함.
- Keylistener를 이용하여 팩맨을 움직이게 함.
- Button클릭 ActionListener를 이용하여 프로그램 종료
- 각 칸은 Label을 배열로 설정하여 각 칸에 직접 이미지를 삽입함. 이 때 팩맨과 적유닛의 위치를 미리저장.
- 적과 마주칠 때는 칸의 index를 이용하여 같아지면(먹히는경우) 게임종료
3. 어려웠던 점
- 동전이 사라지는 팩맨 유닛과는 달리 적유닛은 이전상태가 그대로 남아있어야 하는데 temp변수를 사용하여 해결함.
- 키보드 입력을 받아 직접 처리하는 방법과 Label이나 Button에 이미지를 삽입하고 그곳의 미지를 불러오는과정을 실습해 보지 않아서 여러가지로 공부를 하게되었음.
4. 부족한 점
- 적 유닛의 AI가 부족하여 활발하게 움직이지 못하고, 적유닛은 하나밖에 못넣었음
- 기존 팩맨게임의 큰 동전 미구현
- 맵이 한가지밖에 없음
- 픽셀단위로 부드럽게 움직이게 하고싶었으나 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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